about. What I learned

수족관을 채워봅시다.

Logan. 2021. 4. 7. 11:31

수족관 문제

오늘은 수족관을 한번 채워보겠습니다. 

맨 처음 문제를 보고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파악해고 항상 그랬듯이 필요한 자료들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.

 

크게 5가지의 기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1. 물고기 구매 2. 물고기 판매 3. 어항 구매 4. 먹이 주기 5. 다음날 6번은 종료이기에 따로 포함하지 않겠습니다.

이렇게 기능의 구성에 대한 틀을 잡았습니다. 

그렇다면 각 기능들이 이루어지면 어떤 일들이 벌어져야하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.

 

public class AquaService {
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List<HashMap<String, Integer>> bowl = new ArrayList<HashMap<String, Integer>>();
	int bowlCnt = 4;
	int money = 300;
	boolean food = false;
	
	String[] fishName = {"금붕어", "잉어", "구피", "상어", "고래"};
	int[] fishBuy = {100, 500, 200, 1000, 5000};
	int[] fishSell = {150, 1000, 350, 3000, 20000};
	int[] fishGrow = {3, 7, 5, 6, 10};
	int minFishBuy;
	
	int bowlBuy = 10000;
	int foodBuy = 200;
	
	public AquaService() {
		minFishBuy = fishBuy[0];
		
		for(int i = 1 ; i < fishBuy.length ; i++) {
			if(minFishBuy > fishBuy[i]) {
				minFishBuy = fishBuy[i];
			}
		}
	}